굿바이 소련! 과거 공산주의 국가들은

굿바이 소련! 과거 공산주의 국가들은 과거를 해체한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소련 시대 기념물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일부 구소련 국가들은 일부 기념물을 철거하기로 결정했지만 독일에서는 복잡합니다.

굿바이 소련

탱크, 동상, 붉은 군대 군인 기념비: 소비에트 시대는 발트해 연안 국가와 기타 이전 공산주의 국가에서 도처에 존재합니다.

발트해 연안 국가의 의원들은 제2차 세계 대전 중 나치 독일과 싸운 러시아 군인을 기념하는 기념물을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주민, 특히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소수 민족이 동의하는 것은 아닙니다.

에스토니아: ‘탱크는 기념관이 아닌 살인 무기’
박물관을 위한 시간입니다.

화요일에 당국은 에스토니아와 러시아 국경에 있으며 러시아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나르바

시 외곽에서 논쟁의 여지가 있는 소련 탱크 기념물을 제거했습니다.

기념비의 제거는 특히 논란의 여지가 있었고 당국은 처음에 이전에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논쟁은 지역 주민들이 그것을 도시의 정체성의 일부로 간주했다는 것입니다.

굿바이 소련

기념물은 수도 탈린에서 북쪽으로 약 200km 떨어진 에스토니아 전쟁 박물관으로 옮겨졌습니다.

6개의 소련 시대 기념물도 제거되었습니다.

탈린 정부는 발트해 유럽연합(EU)과 나토(NATO) 국가의 공공 장소에서 소비에트 기념물을 제거하는 것을 승인했습니다.

카자 칼라스 에스토니아 총리는 “탱크는 살인 무기일 뿐 기념관이 아니다”라며 “지금 바로 그 탱크가 우크라이나 거리에서 사람들을 죽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총 약 400개의 기념물이 철거될 예정입니다.

라트비아: 분열된 의견
사설토토 많은 라트비아인들은 수도 리가에 있는 소비에트 전승 기념관이 더 이상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러시아어를 사용하는 대다수의 라트비아인에게는 여전히 큰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올해 초 라트비아 의원들은 11월 15일까지 모든 기념물과 기타 물건을 철거하도록 명령하는 법률을 승인했으며,

그 중 일부는 소비에트 정권을 미화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약 69개의 개체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

승리 기념관은 나치 독일에 대한 소련의 승리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985년에 세워졌으며 공식

명칭은 “독일 파시스트 침략자로부터 소련 라트비아와 리가의 해방자 기념비”를 받았습니다.more news

리투아니아: 전사한 군인의 이름은 남을 것입니다
리투아니아에서도 소비에트 시대 기념물을 둘러싸고 열띤 토론이 있었습니다.

7월에는 소련군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기념비가 철거되기 시작했다.

남은 것은 소련군 전사자의 이름이 새겨진 부분들이다.

원래 지방 당국의 전문가들은 검이나 오각별 등의 요소만 제거하자고 제안했다.

핀란드: 타르 및 깃털

모스크바의 기념물에 대한 논쟁은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도 한창입니다.

8월 초에 “세계 평화” 기념물이 제거되어 헬싱키 미술관에 보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