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주주, ‘정치적 십자군 전쟁’에 돈 낭비하지 말 것

디즈니 주주, 차펙 CEO에게 ‘정치적 십자군 전쟁’에 돈 낭비하지 말 것

디즈니 주주

한 디즈니 주주, 론 드산티스 공화당 주지사가 주도한 교육학부모권리법안에 적극 반대하며 플로리다 정치에
대한 회사의 개입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DisneyBizJournal.com의 경제학자이자 편집자인 Ray Keating은 기업들이 정치에 뛰어들었을 때, 그것은 거의 잘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밥 차펙 디즈니 CEO
2015년 9월 11일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밥 차펙 디즈니 CEO가 연설합니다.(AP Photo/Kin Cheung/AP Newsroom)

「Disney CEO Bob Chapek에게 제안합니다. 다시 업무로 돌아가라, 즉 스토리텔링의 탁월함 그리고 디즈니의
사업과는 무관한 정치적 운동에 주주들의 돈을 낭비하는 것을 중단하라”고 키팅은 폭스 뉴스 디지털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헤리티지 액션은 디즈니를 외친다: “결국 정말 깨어난 세상이다.”

“우리 모두는 이슈에 대해 목소리를 낼 권리가 있지만, 주주들의 돈으로는 그럴 수 없습니다.”

드산티스는 이번 주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 성적 지향이나 성 정체성에 대한 교육을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비평가들은 이 법안이 LGBTQ의 포괄성에 해롭다고 묘사하고 있으며 이를 “게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법안이라고 명명했다.

디즈니 월드 올랜도
2021년 9월 30일 플로리다 올랜도 매직 킹덤에서 열린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 50주년 기념 ‘디즈니 매직’에서
‘디즈니 매직’의 데뷔(제라르도 모라 / 게티 이미지스)

LGBTQ 활동가들과 진보적인 직원들 (그들 중 일부는 항의의 표시로 직장을 그만둔 사람들)의 압력으로
디즈니의 차펙은 결국 플로리다 입법을 비판하고 플로리다의 모든 정치적 기부를 중단하고 직원들에게 사과했다.

차펙은 3월 11일 성명에서 “평등한 권리를 위한 싸움에서 내가 더 강력한 동맹자가 되기를 원했고 나는 당신을 실망시켰다”며 “미안하다”고 말했다.

플로리다 주 공화당, ‘웨이크’ 디즈니 비난, ‘액티비스트 머신’에 대한 보수파의 더 많은 보이콧 촉구

디즈니는 이번 주에 플로리다에서 성소수자 보호 단체들의 권리와 안전을 옹호하는 데 전념하고 있기 때문에 이 법안의 폐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즈니 성명은 “플로리다의 HB 1557은 ‘게이라고 말하지 말라’ 법안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절대 통과되지 말았어야 했고 법안으로 서명되어서는 안 되었다”고 말했다. “회사로서의 우리의 목표는 입법부에 의해 이 법이 폐지되거나 법원에서 폐지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일하는 국가 및 국가 기관을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행동주의가 사업에 얼마나 나쁜지에 대해 쓴 키팅은 디즈니가 플로리다 법안에 대한 결정을 내린 것은 이 회사가 정치적 양면에서 비난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차펙이 목소리를 높인 이후, 우파의 비평가들은 디즈니가 너무 “깨어난” 상태라고 비난하고 심지어 리조트를 보이콧하는 것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키팅은 폭스뉴스디지털과의 인터뷰에서 “디즈니 경영진은 좌파 운동가들의 정치적 압력에 굴복했고, 이제 좌파 및 우파로부터 타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주주가 아니었다면 재미있었을 것이다.”

플로리다 주 법률 자체에서 게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는 것은 없다. ‘학교 직원이나 제3자에 의한 성적 지향이나 성 정체성에 대한 강의실 교육은 3학년까지 유치원에서 또는 국가 기준에 따라 학생에게 연령이나 발달적으로 적절하지 않은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고 명시되어 있다.

엄밀히 말하면, 주주 자금을 정치적인 목적(비즈니스 운영에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에 사용하는 것은 절도입니다. 게다가, 국가의 절반 이상을 소외시킴으로써, 그들은 의도적으로 사업과 주가를 방해하고 있다.

디즈니는 그들이 주주 자금을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끝없는 거대한 끝없는 침체로 보는 방식으로 정부처럼 행동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정계에 진출하려면 주주투표가 있어야 한다.

엄밀히 말하면 주주들의 돈을 정치적 이익을 위해 사용하는 것을 로비라고 한다. 왜 로비스트들이 존재하는가? 왜냐하면 정치적 영향력을 빌리고 매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주주들은 돈 버는 것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