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석유 가격 상한선은 ‘어리석은 생각’

러시아 석유 가격 상한선은 ‘어리석은 생각’이며 석유를 140달러까지 올릴 수 있다고 에너지 연구 그룹이 밝혔습니다.

러시아 석유 가격

먹튀검증 국제안보분석연구소(Institute for the Analysis of Global Security)의 공동 소장에 따르면 러시아산 원유에 대한 제안된 가격 상한제는 미국과 다른 7개국에 역효과를 줄 수 있는 “어처구니없는 생각”이다.

Gal Luft는 월요일에 CNBC의 “Squawk Box Asia”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석유가 대체 가능한 상품이라는 사실을 무시한다”고 말했다. 대체 가능이라는 용어는 예를 들어 두 배럴의 석유 사이에서 동일한 가치를 의미하는 교환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미국은 러시아의 유가에 상한선을 두어 러시아의 전쟁 상자로 유입되는 자금을 줄이는 동시에 소비자의 유가를 낮추기를 원합니다.

Luft는 계획을 상점에 가서 판매자에게 표시된 가격보다 적은 금액을 수락하도록 요청하는 것에 비유했습니다.

그는 “석유 시장은 그렇게 작동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매우 정교한 시장이며 가격을 인하할 수 없습니다.”

배럴당 40달러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럽인과 미국인은 배럴당 140달러를 얻게 됩니다.
갤 루프트
글로벌 보안 분석 연구소 공동 이사
그는 러시아가 생산을 제한하고 시장에서 인위적인 부족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루프트는 “배럴 40달러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럽인과 미국인이 얻을 수 있는 것은 배럴당 140달러”라고 경고했다. 블룸버그는 이 문제에 정통한 사람들의 말을 인용해 미국과 동맹국들이 러시아산 원유 가격을 배럴당 40~60달러로 제한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수요의 법칙을 속일 수 없고, 대체 가능한 상품에 관해서는 중력의 법칙을 무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유가는 국가들이 코로나19 조치를 철회하고 재개한 후 수요가 다시 증가함에 따라 변동성이 있었고 급등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도 에너지 가격의 급등에 기여했습니다. 침공에 대한 모스크바를 처벌하기 위해 미국은 러시아 석유 수입을 금지했으며 유럽 연합은 점진적인 금수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다.

러시아 석유 가격

한편 일부 산유국은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러시아 유가 상한선은 푸틴의 전쟁 기계에 필요한 수입을 거부할 것입니다: 옐런
Luft는 러시아 석유에 대한 가격 상한선을 부과하려는 계획에 대해 회의적인 유일한 분석가가 아닙니다. 다른 시장 관찰자들은 러시아산 원유를 할인된 가격으로 사들인 인도와 중국이 가격 상한제에 협조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주 발리에서 열린 G20 회의에서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이 조치를 인플레이션에 맞서기 위한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라고 선전했다. 그러나 Sri Mulyani Indrawati 인도네시아 재무장관은 CNBC의 Martin Soong에게 에너지 문제는 공급 측면에 있으며 가격 상한제로는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CNBC의 Silvia Amaro, Sam Meredith 및 Su-Lin Tan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

CNBC Pro의 에너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이 청정 에너지 플레이의 비즈니스 모델은 경기 침체의 증거일 수 있습니다.

소득을 추구하는 투자자는 이 에너지 하위 부문을 살펴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Occidental Petroleum은 올해 랠리 후 과매수 상태로 보인다고 Goldman Sachs는 말합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