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깃은 왜 그렇게 약하며 말레이시아 경제에 어떤

링깃은 왜 그렇게 약하며 말레이시아 경제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링깃은 최근 미국 달러와 싱가포르 달러에 대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링깃은 왜

토토사이트 달러 대비 링깃화의 수익률은 2022년 1분기에 0.7% 하락했으며, 말레이시아 중앙은행인 네가라 말레이시아 은행(BNM)은 다른 지역 통화의 움직임과 대체로 일치한다고 밝혔습니다.
링깃화는 3월 이후 미 달러화에 대해 약세를 보이며 5월 초 RM4.20 이하에서 RM4.36까지 떨어졌습니다.more news

5월 19일, 링깃화는 달러 강세에 대해 RM4.40을 넘어서 폭락했습니다. 시장이 인플레이션을 방지하기 위해 미국의 금리 인상을 예상했기 때문입니다.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의 데이터에 따르면 링깃화는 5월 24일 싱달러에 대해 RM3.2068을 기록하며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

CNA는 분석가들에게 링깃 가치 하락의 원인, 말레이시아 경제에 미치는 영향,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선웨이대 경제학과 김 렝 교수는 싱달러가 환율을 관리하고 금리를 국제 환율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통화 정책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싱달러가 이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싱가포르 통화 당국은 수입 인플레이션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통화 가치를 평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 교수는 CNA와의 인터뷰에서 “말레이시아의 금리 조정이 국제 금리보다 점진적일 가능성이 높아 금리 격차가 좁혀지면 링깃화 약세가 반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링깃은 왜

전략 자문 회사인 Bower Group Asia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Hafidzi Razali는 미국 달러에 대한 링깃화의 약세는 부분적으로 투자자들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의 더 큰 금리 인상을 고려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8.5%까지 치솟았다.

대출은 더 비싸지고 예금은 더 나은 수익률을 제공하므로 이자율이 높으면 유통되는 화폐의 양이 줄어들고 인플레이션이 감소합니다.

Hafidzi는 “투자자들은 더 높은 수익률을 위해 금리를 인상할 때 미국 달러를 선호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중국과 말레이시아의 강한 무역 연계를 고려할 때 미국 달러에 대한 중국 위안화 약세가 링깃에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문가들은 말레이시아의 통화 약세가 수입 가격을 높여 소비자와 수입업자 모두에게 부담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예 교수는 “중간재 및 자본재 수입은 더 비싸고 생산 비용이 증가하는 동시에 자본 투자와 산업 업그레이드가 느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외화 대출을 받은 말레이시아 차용인들도 환율 하락으로 인해 부채 상환 부담이 증가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동일한 금액의 대출 분할 상환을 위해 더 많은 링깃을 미국 달러로 변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Hafidzi는 수입 비용의 증가가 순 수입국인 식품과 같은 필수품 측면에서도 말레이시아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링깃화 약세와 인플레이션 상승의 영향은 소비자의 소비력이 감소함에 따라 민간 소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가 장기화되면 말레이시아 국내총생산(GDP)의 민간소비 구성요소에 영향을 미치고 국가 경제 성장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