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가니스탄으로의 암호화폐 송금

아프가니스탄으로의 암호화폐 송금
아프가니스탄 서부의 시장 한복판에서 Arezo Akrimi는 스마트폰을 꺼내 화면을 몇 번 탭한 후 암호화폐를 현금 한 묶음으로 바꿉니다.

아프가니스탄으로의

오피 19세인 Arezo는 미국 NGO Code To Inspire 덕분에 9월부터 암호화폐로 매월 약 200달러를 받고 있는 헤라트의 100명의 학생 중 한 명입니다.

그녀가 환전소에서 아프가니스탄으로 전환하는 이 금액은 임대료와 6인 가족을 먹여 살리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8월 탈레반이 돌아온 이후 아프가니스탄의 경제는 사실상 붕괴되었고 국가는 수십억 달러의 해외 자산 압류로 인한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국제 제재에 영향을 받지 않는 디지털 통화와 분산된 아키텍처로 인해 소수의 젊은 아프간 사람들이 최악의 위기를 피할 수 있습니다.

Arezo는 “이것이 아프가니스탄에서 사용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매우 놀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more news

Code To Inspire는 Herat에서 여성에게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가르치기 위해 설립되었지만, 하이테크 접근 방식은 이제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궁핍한 국가에서 기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으로의

자금이 이슬람 근본주의자들의 손에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으로의 은행 송금은 현재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은행에 돈이 있는 사람들조차도 그것을 꺼내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개인은 주당 $200, 기업은 $2,000에 해당하는 인출이 제한됩니다.

고객은 이러한 거래에도 몇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합니다.

설립자 Fereshteh Forough는 암호 화폐 이전을 통해 NGO가 이러한 장애물을 우회하는 동시에 각 기부가 가장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되도록 했다고 말했습니다.

1980년대에 부모가 아프가니스탄에서 탈출한 미국인은 “암호화폐는 모든 종류의 정치적, 경제적 제재를 극복할 수 있는 놀라운 방법일 뿐만 아니라 권위주의 정권에 사는 사람들의 삶을 바꿀 수 있는 도구이기도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학생들의 재정적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NGO는 가장 잘 알려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으로 학생들에게 지불하는 것을 피하지만 가격은 정기적으로 크게 변동합니다.

대신 가격이 달러로 뒷받침되는 소위 “스테이블 코인”인 BUSD를 선호합니다.

Forough는 “1BUSD는 1달러입니다.

암호 은폐

외환 딜러 Hamidulah Temori에 따르면 이 인도주의적 이니셔티브 외에도 암호화폐가 헤라트에서 다른 추종자들을 얻고 있습니다.

그는 지난 6개월 동안 새로운 고객이 유입되는 것을 보았고 그 중 많은 사람들이 해외에서 친척이 보낸 암호화 자산을 아프가니스탄으로 변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방문했습니다.

“탈레반이 집권한 이후 [암호화폐] 해외 송금이 80% 증가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송금은 즉각적이며 수수료는 장외 시스템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이나 하왈라(hawala)를 통한 거래보다 훨씬 낮습니다. 전통적으로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카불에서 Noor Ahmad Haidar는 상황에 따라 암호화폐 개종자가 되었습니다.

2021년 초에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에 사프란을 수출하기 시작한 이 청년은 현재 주문의 90%를 비트코인으로 결제했습니다.

“저는 은행 송금이라는 혼란스러운 과정을 피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