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국영 언론 보도 부인

이란 국영

워싱턴, 이란 국영 언론 보도 부인, 포로 교환 합의

미국은 일요일에 이란 국영 텔레비전의 보도를 거부했으며,
이는 적들이 미국의 제재에 따라 다른 나라에 동결된 이란 석유 자금 70억 달러를 풀어주는 대가로
포로 교환 거래에 도달했다는 이란 국영 TV의 보도를 부인했습니다.

이란 국영 텔레비전은 일요일 이란이 미국에 억류된 이란인 4명과 동결된 이란 자금을 풀어주는 대가로
간첩 혐의로 기소된 미국인 4명을 석방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워볼사이트

미국 정부는 합의에 도달했다고 부인했습니다. 마지드 타크트 라반치 유엔 주재 이란 대사는 보고서를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국영 TV는 익명의 이란 관리의 말을 인용해 영국이 이란에 빚진 군사 장비에 대한 빚을 갚으면
영국계 이란 국적의 나자닌 자가리 라트클리프가 석방될 것이라고 전했다.

영국 외무부 관리는 그 보고서를 무시했습니다.

이란과 세계 강대국은 미국이 3년 전 폐기하고 이란에 대한 제재를 재개한 2015년 핵 협정을 부활시키기 위한 회담을 갖고 있습니다.

이란 관리들은 지난달 로이터에 잠정 합의가 미국의 제재로 차단된 이란 자금을 동결 해제하는 것과 관련된
영구적인 해결을 위한 시간을 벌기 위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란 국영 TV 보고서는 일요일

“정보에 입각한 소식통에 따르면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의 ‘스파이’ 4명을 받는 대가로
미국의 제재를 우회한 혐의로 수감된 이란 수감 4명을 석방하는 데 동의했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영국이 이란에 4억 파운드의 부채를 갚는 대가로 나자닌 자가리의 석방도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소식통은 바이든 행정부가 이란에 70억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워싱턴에서 국무부 대변인 네드 프라이스는 “수감자 교환 거래가 이루어졌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론 클라인 백악관 비서실장도 이 보도를 부인했다.
Klain은 CBS “Face Nation”에서 “불행히도 그 보고서는 사실이 아닙니다. 이 4명의 미국인을 석방하는 데 합의한 바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정기적으로 이란에 억류된 미국인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고 Klain은 말했습니다.

이란과 강대국은 4월 초부터 비엔나에서 만나 미국의 제재와 이란의 2015년 협정 위반 혐의에 대해 논의하고
이란과 미국이 협정을 완전히 준수하도록 하기 위해 취해야 할 조치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란은 2018년 이후 미국의 제재로 한국, 이라크, 중국과 같은 국가에서 석유 수입 중 200억 달러가 동결됐다고 밝혔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은 일요일 비엔나에서 이란과 어떤 협상도 타결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ABC의 ‘디스 위크(This Week)’ 프로그램에서 “남은 격차를 좁히기 위해 여행할 수 있는 충분한 거리가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 격차는 미국과 다른 국가들이 어떤 제재를 철회할 것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그들은 이란이 절대 핵무기를 가질 수 없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에 대해 어떤 핵 제한을 받아들일 것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자가리-랏클리프

Zaghari-Ratcliffe 사건에 대해 영국 외무장관 Dominic Raab은 더 일찍 Times Radio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외무부 관리는 나중에 그녀의 석방에 대한 추측을 축소했습니다.

Thomson Reuters 재단 자선단체의 프로젝트 관리자인 Zaghari-Ratcliffe는 이란 정부를 전복시키려 한 혐의로 지난 3월 가택연금에서 풀려났습니다.

뉴스더보기

이란 법원은 지난 달 그녀에게 5년형을 마친 지 몇 주 만에 또 다른 1년형을 선고했다.

그녀는 2016년 4월 테헤란 ​​공항에서 체포되었고 나중에 성직자 시설을 전복시키려는 음모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언론사 톰슨 로이터와 뉴스 자회사인 로이터와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자선단체인 그녀의 가족과 재단은 그녀에 대한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그녀가 이란에 있는 친척들만 방문했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