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핵 합의

이란 핵 합의: 트럼프의 탈퇴 결정 이후 지금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펜으로 이란의 핵 야심을 억제하려는 하나의 합의(좋든 나쁘든)를 위태롭게 했습니다.

그는 거래와 그 결함에 대해 맹렬한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 자리를 대신할 대체 정책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미국 외교를 워싱턴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들과 충돌시키는 코스로 몰아넣었습니다.

그리고 일부는 그가 중동에서 새롭고 치명적인 지역 전쟁을 훨씬 더 가까이 가져왔을지도 모른다고 두려워합니다.

먹튀검증 2015년 이란 핵 합의(기술적 이름을 붙인 JCPOA)는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가장 확실하게 생명 유지에 관한 것입니다. 이제 많은 것이 이란인들이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란 핵 합의

Hassan Rouhani 대통령은 이 협정의 확고한 지지자였습니다.

그는 유럽인 및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것을 살아 있게 할 가능성을 탐구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그는 강경파의 강력한 내부 반대에 직면해 있으며, 일부는 이란이 JCPOA뿐만 아니라 NPT(핵확산금지조약)에서 완전히 탈퇴하기를 원합니다.

이란 핵 합의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 대통령의 발 밑에서 땅을 깎은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내용을 명확히 합시다. 이란 핵협정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전임자의 창설이라는 것 외에 다른 논리적인 이유 없이 자주 등장했지만 일관되게 반대해왔다.

거래는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미사일 프로그램에서 지역적 행동에 이르기까지 이란의 우려스러운 활동 범위는 다루지 않았습니다.

이란의 정교하고 인상적인 핵 프로그램을 다루었습니다.

그것은 이란의 핵 활동에 대한 모든 범위의 제한을 부과하고 이란이 조건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보다 침입적인 검증 체제를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 중 일부는 시간이 지나면 만료됩니다. 기껏해야 합의가 이란이 폭탄을 얻기 위해 돌진할 수 있는 돌파 지점에 가까워지는 것을 막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잠재적인 위기를 지연시켰을 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캔을 걷어차기”입니다.

JCPOA가 없었다면 이스라엘과 이란 사이에 전쟁이 일어날 위험이 있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것은 그렇게 나쁜 일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에게 불편한 진실은 그것이 진행되는 한 핵 합의가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협정에 서명한 다른 모든 국가들은 이란이 협정 조건을 완전히 준수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IAEA)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트럼프 행정부의 핵심 구성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마이크 폼페이오 신임 국무장관과 댄 코츠 국가정보국장.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럼프는 JCPOA를 완전하고 솔직하게 잘못된 용어로 제시했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다루지 ​​말아야 할 것들을 빠뜨린 것에 대해 크게 비난했습니다.more news

이제 테헤란에서 전투가 진행 중이며 누가 이기느냐에 따라 합의가 지켜질 수 있습니다.

소위 온건파가 우세하다면 유럽인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은 이란에 대한 미국의 제재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소위 “2차 제재” – 즉 이란과 거래할 수 있는 외국 기업에 대한 제재입니다.